show video detail
제주도 카니발 폭행 '공분'..."아이들 충격 어쩌나" / YTN
157K 517 611 11:43
제주도 카니발 폭행 '공분'..."아이들 충격 어쩌나" / YTN
  • Published_at:2019-08-16
  • Category:News & Politics
  • Channel:YTN NEWS
  • tags: YTN 뉴스 사회 투데이 인터뷰
  • description: ■ 진행 : 이승민 앵커 ■ 출연 :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 손정혜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제주에서 빨간색 모자를 쓴 카니발 차량의 30대 운전자가 옆차선에 정차한 운전자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화면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 7월 4일 오전 10시 40분쯤입니다. 제주시 조천읍 우회도로에서 제주시 방면의 한 교차로로 이동하는 도로인데요. 두 차량이 카니발이 아반떼 차량 앞으로 끼어들어갑니다. 이러면서 아반떼 차량이 차선을 옆으로 옮기고 이동을 하는데요. 그러면서 정지를 하고 차를 세운 다음에 옆에 카니발 차량을 향해서 항의를 합니다. 이후에 카니발 차량에서 운전자가 나오더니 이렇게 무차별적으로 아반떼 차량에 타고 있는 운전자를 폭행하기 시작합니다. 이 차량에는 가족들도 함께 탑승해 있는 상황인데요. 심지어 이 장면을 촬영하는 휴대전화를 뺏어서 부서뜨리는 그런 모습도 화면에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까지 뒷좌석에 타고 있는데 이렇게까지 운전자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이유가 뭔가요? [오윤성] 자기가 잘못해 놓고 그리고 자기 성질을 건드렸다고 해서 어떻게 보면 이유 없는 그런 폭행을 한 것 같은데요. 지난 7월 4일 오전 10시 40분에 제주시 조천읍의 우회도로인데요. 제주시 방면으로 가는 교차로에서 아까 보셨습니다마는 흰색 카니발이 바로 은색 아반떼를 쭉 따라가다가 갑자기 2차선으로 가서 소위 얘기하는 칼치기라고 하죠. 쑥 들어갔단 말이죠. 그러니까 아마 아반떼 운전자가 화가 났겠죠. 그래서 옆에 저게 앞에 뚫렸으면 그냥 쭉 갔을 텐데요. 저 앞에 막혀 있으니까 그 옆에 세우고 항의를 했는데 갑자기 저렇게 나와서 빨간 모자를 쓴 저 사람이 자기가 들고 있던 생수통을 던지고 말이죠. 그리고 옆에서 저렇게 폭행을 하니까 아마 안에 있던 일행이 사진을 찍은 것 같아요, 동영상을. 그러니까 그걸 뺏어서 도로 바닥에 집어던지고 도로 옆 공터에 집어던진 이후에 본인이 차를 몰고 그 현장을 바로 빠져나갔습니다. [앵커] 참 이 당시에 차 안에 부인뿐만 아니라 뒤에 아이들이 타고 있었는데 5살, 8살이라고 합니다. 이 아이들이 아빠가 맞는 모습을 고스란히 다 본 거잖아요. [손정혜] 그리고 현장에서 블랙박스 녹음된 소리를 들어보면 굉장히 비명을 지르고요.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이런 상황이 처음일 뿐만 아니라 더군다나 자신을 보호하는 보호자가 눈앞에서 저렇게 폭력을 당하고 물건을 던지는 행위 자체가 굉장히 공포스러웠던 상황으로 보이고요. 현재 심리적인 치료가 필요해서 심리치료를 받을 정도라고 하고요. 운전자의 아내 역시 조수석에 있었는데 심리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폭행의 정도나 이 상황 자체를 종합해 봤을 때 굉장히 공포스럽게 물건을 휘두르고 핸드폰을 뺏고 또 욕설까지 했거든요.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부모가 욕설을 저렇게 듣는다는 것은 굉장히 모멸감을 느끼는 행동이죠. 그것 때문에 현재 온 가족이 심리치료가 필요한 상태로 보입니다. [앵커] 그러니까 이 두 차량이 언제부터 이렇게 옥신각신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마는 지금 보여드린 이 영상만을 놓고 본다면 분명히 이 흰색 카니발 차량이 깜빡이도 켜지 않고 지금 운전하고 있는, 앞으로 가고 있는 아반떼 차량 앞으로 갑자기 불쑥 들어왔다는 말이죠. 이른바 칼치기라고 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81610111425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anked in date views likes Comments ranked in country (#position)
2019-08-17 157,762 517 611 (South Korea,#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