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video detail
‘황제’ 나훈아, 14년 만에 TV에?
387K 5.1K 919 04:54
‘황제’ 나훈아, 14년 만에 TV에?
  • Published_at:2020-08-18
  • Category:News & Politics
  • Channel:채널A 뉴스TOP10
  • tags: TV출연 나훈아
  • description: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50~19:20) ■ 방송일 : 2020년 8월 18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장예찬 시사평론가, 강일홍 더팩트 대중문화 전문기자 [김종석 앵커] 이분 이야기 정말 오랜만입니다. 그동안 신비주의를 고수하던 가황 나훈아 씨가 코로나로 국민들을 위로하고자 14년 만에 TV 출연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일홍 팀장님, 일단 14년 만에 정말 나훈아 씨를 TV에서 볼 가능성이 있는 겁니까? [강일홍 더팩트 대중문화 전문기자] 네, 굉장히 큽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코로나가 한 단계 격상되는 상황이잖아요. 이번 주에 나훈아 씨가 KBS쪽 제작팀과 만나서 구체적으로 선곡된 음악들도 하고, 이런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KBS 쪽에서는 내부 입단속을, 나훈아 씨가 14년 만인데요. 2006년에 MBC에서 나훈아 스페셜을 한 게 마지막입니다. 그 이후에는 활동을 중단했고 은둔했다가 2017년에 복귀하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3년 동안 콘서트로 전국 팬들을 만났는데요. 나훈아 씨는 휴식 기간을, 그런 상황에서 추석 특집이 이야기 되고 있는 겁니다. [김종석] 직접 취재하신 바로는 TV 출연이 90% 이상 거의 확정적이라고 보시는 건가요? [강일홍] 그렇죠. 이번 주에 잡혀있고요. 제가 아까 말씀드렸듯이 코로나라는 변수가 있지만, 지금 전국노래자랑이나 가요무대도 객석 없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악단 수가 보통 30~40명 되거든요. 그 조차도 코로나 상황이 안 좋아지면 악단 없이는 공연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 가능성이 남았다. [김종석] 마지막 변수는 코로나. 사실 나훈아 씨가 14년 만에 TV 출연을 결심한 것도, 국민들이 코로나로 지쳤고 또 최근 수해까지 입은 국민들을 위로해주고자 이런 취지의 결심을 한 겁니까? [강일홍] 그렇습니다. 바로 그 점입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나훈아 씨가 KBS에 출연한 게 30년 만입니다. 가요무대에 매주 나훈아 씨 노래가 나오지만 실제로 본인이 출연한 것은 1991년인가 1992년이 마지막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훈아 씨 입장에서는 자신의 노래가 KBS에서 주로 불렸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보답하고 코로나에 지친 분위기까지 같이, 이번 기회를 마련한 겁니다. [김종석] 워낙 나훈아 씨 하면 신비주의의 대명사인데요. 3년 전 앨범 활동 이후에는 나훈아 씨의 근황은 어떤가요? [강일홍] 제가 2017년에 나훈아 씨 공연을 가서 봤는데요. 나훈아 씨가 무려 7곡의 신곡을 냈습니다. 보통 신곡을 콘서트에서 잘 부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나훈아 씨는 워낙 자신감도 많고 히트곡도 많다보니까 히트곡 안에 신곡을 녹였는데요. 정말 많은 관객들이 눈물로 감동하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유튜브를 통해서 신곡들을 소개한다든지. 나름 과거에 비해서 가깝게 다가서려는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호현지 인턴 #TOP10뉴스 #뉴스top10 #실시간뉴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vchanews
ranked in date views likes Comments ranked in country (#position)
2020-08-20 387,449 5,148 919 (South Korea,#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