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video detail
침묵깨고 문 대통령이 꺼낸 말? 교회 지도자에 선물한 넥타이의 숨은 뜻?! 종교의 자유와 국민 안전, 코로나19 극복에 대해 이야기 나눈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
183K 4.8K 3.4K 24:57
침묵깨고 문 대통령이 꺼낸 말? 교회 지도자에 선물한 넥타이의 숨은 뜻?! 종교의 자유와 국민 안전, 코로나19 극복에 대해 이야기 나눈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
  • Published_at:2020-08-27
  • Category:News & Politics
  • Channel:KTV국민방송
  • tags: 문재인대통령 청와대 문재인 한국교회지도자 예배 기독교 종교 교회 초청 간담회 대통령 김태영 국민 코로나19 재확산 코로나 공권력 방역 의료진
  • description: 문재인 대통령은 8월 27일, 본관 충무실에서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수해 복구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교회의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교회가 감염 재확산 위기에 대한 방역의 모범이 되어주길 당부했는데요. 또한 대면 예배를 고수하는 교회와 교인들의 심정을 이해한다며, 정상적인 예배와 신앙생활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마무리 말씀을 통해 '가짜뉴스’는 정부가 단호한 대응을 할 것이라며 정부를 비난하거나 대통령을 모욕하는 정도는 표현의 범주로 허용해도 되지만 방역을 방해해서 다수 국민께 피해를 입히는 가짜뉴스는 허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참석자 대표 장로회 총회장의 인사말부터 서면브리핑으로 전하는 마무리 말씀까지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 현장,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 *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 관련 추가 서면브리핑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 교회 지도자 간의 초청 간담회 비공개 부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부 보도처럼 ‘충돌’하는 분위기가 전혀 아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비공개 간담회에서는 총15명의 교회 지도자가 발언했습니다. 이중 4명은 각기 표현은 달랐지만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관련, 교회가 확진의 중심에 있는 것에 대해 사과하고 방역 방해 행위 및 가짜뉴스에 엄정한 대응을 권유하면서 발언을 마쳤습니다. "일부 교회가 방역에 부담이 되고 있어 통탄한 마음", "한국 교회가 전광훈 현상의 모판이란 비평을 받아들인다", "교회가 코로나 확산의 중심이 되어 송구하고 시민들의 낙심에 송구하다"는 등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전체 발언이 국민과 문재인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겠다는 내용이었던 교회 지도자가 역시 4명이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의 의료계 파업을 비판하는 내용("국민 생명을 담보로 의료진이 파업을 벌이는 것은 유감", "의사의 힘은 파업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환자와의 관계에서 나온다")을 중심으로 발언한 분이 2명, 남북관계에 대한 언급을 주로 하신 분이 2명이었습니다. 대면 예배 허용을 요청한 교회 지도자는 3명이었습니다. "일부 교회에서 확진자가 나왔다고 교회 전체에 적용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 기도할 현장을 만들어 달라", "교회가 솔선수범해 방역을 지키고 인증을 받게 해 달라"는 요지였습니다. 이상 15명의 발언을 문 대통령은 메모를 해가며 경청을 했습니다. 기독교계와 ‘충돌’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오히려 ‘교감’하고,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와 교계가 방역과 예배 문제 등을 놓고 접점을 모색하는 분위기였음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2020년 8월 27일 청와대 대변인 강민석 ※ 참석자 : 김태영(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장), 이홍정(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소강석(전국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상임고문), 류정호(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 문수석(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총회장), 김종준(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장), 장종현(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총회장), 한기채(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이영훈(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 신수인(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총회장), 육순종(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윤재철(한국기독교침례회 총회장), 김윤석(예수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채광명(대한예수교장로회(개혁) 총회장), 장만희(구세군대한본영 사령관), 유낙준(대한성공회 의장주교) #문재인대통령 #기독교 #교회
ranked in date views likes Comments ranked in country (#position)
2020-08-29 183,757 4,778 3,441 (South Korea,#27)